2019년09월22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평공사, 한강수계 청소년 환경체험 교육 2019-07-24 10:46

【에코저널=양평】양평공사는 지난 23일 한강수계 지역 중·고등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양평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환경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 주최 ‘팔당지역 찾아가는 청소년 환경체험’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수질관리의 중요성과 친환경 생활실천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양평공공하수처리시설을 둘러보며 가정에서 배출된 오염수가 하수처리 단계를 거쳐 맑은 물로 탈바꿈되는 과정을 생생히 살폈다. 환경상식 퀴즈 및 환경오염 피해사례 등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을 통해 하수처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물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양평공사 양평공공하수처리시설 시설장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군민을 대상으로 환경체험 견학을 지속 추진해 혐오시설로 인식돼 왔던 공공하수처리시설을 주민친화시설로 점차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공사에서 운영하는 공공하수처리시설의 견학을 원하는 주민과 학생, 단체는 양평공사 홈페이지 견학신청 게시판, 혹은 양평공사 공공환경시설본부 행정지원팀(031-770-4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