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22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똑똑한 에너지 사용 홍보 2019-08-16 17:56
한국에너지공단·홈플러스, 공동 캠페인 참여


【에코저널=서울】(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16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홈플러스 합정점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홈플러스(사장 임일순)와 함께 고효율에너지제품 선택 및 똑똑한 에너지 사용 실천을 위한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선포식 및 공동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대형마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고효율에너지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 스스로 고효율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 여름철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홍보했다.

이를 위해 전국 홈플러스 140개 매장에 ▲우수에너지제품 사용 ▲LED조명으로 교체 ▲스마트 플러그 설치 등의 방법 등 똑똑한 에너지 사용법을 홍보하는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홍보 배너를 설치한다. 매장 내에서 하절기 절전 캠페인 음원을 송출된다. 홈플러스 8개 지점에서 오프라인 릴레이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 캠페인에는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부문장, 김연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효율 캠페인의 주요 메시지를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캠페이너 결의문을 낭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정부기관, 소비자단체와 함께 판매자와 소비자 간 교류의 장인 유통매장이 협력해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실천 문화 확산을 함께 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