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1월29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한국환경공단, ESG 경영 추진전략 선포식 가져 2021-09-07 10:20
【에코저널=인천】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지난 6일 제1차 ESG협의체를 열어 ESG 경영 추진전략의 전사적 실천의지를 다짐하고, 선포식도 가졌다.

공단 내 지역 환경본부와 화상으로 진행된 협의체에서는 ESG 리스크에서 취약한 부분으로 나타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정된 윤리헌장의 노사간 공동 이행 실천서약도 동시에 이뤄졌다.

▲한국환경공단이 ESG 경영 추진전략 실천다짐 선언과 함께 노사공동 윤리헌장 실천 선언도 했다.

공단은 ‘K-eco가 그린 ESG, 함께 더 나은 미래로’를 ESG 경영 추진전략의 비전으로 정하고,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는 국민을 위한 환경경영(E), 포용적 환경서비스로 함께 성장하는 사회가치경영(S), 공정·존중의 가치를 구현하는 준법윤리경영(G) 3대 방향과 16대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환경경영(E) 주요 내용은 ▲탄소중립 전환 역량 강화 환경기초시설 온실가스 감축 ▲스마트 물관리를 통한 수생태계 지속가능성 확보 ▲폐기물관리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순환경제 선도 ▲국민 참여 촉진과 협업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확대 ▲환경정보 빅데이터 ESG 환경서비스 확대 등이다.

사회가치경영(S) 주요 내용은 ▲사회형평적 채용확대 ▲환경인재 양성 ▲안전한 지역환경 조성 ▲중소기업 ESG 확산 지원 ▲이해관계자 등 글로벌 수준의 인권경영 이행 등이다.

준법윤리경영(G) 주요 내용은 ▲투명윤리 강화 ▲윤리경영시스템 및 반부패시책 강화 ▲ESG 관점의 내부견제 강화 ▲이해관계자 소통 확대 등이다.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탄소 감축 규제 강화와 ESG 확산은 피할 수 없는 당면 과제”라며 “공공기관으로서의 본업을 잘하는 것 이상으로 이해관계자의 ESG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공단의 환경 분야 전문성과 노하우, 축적된 환경데이터를 활용해 ESG 확산에 솔선수범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