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04일일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함양농식품 52만불 어치 미국 LA 수출 선적 2022-07-18 17:12
【에코저널=】경남 함양군은 18일 농업회사법인 ㈜함양산양삼(안의면 소재)에서 함양 농식품(약 52만불) LA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미국LA 갤러리아백화점 내 위치한 함양군 페이스샵을 6년째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함양군은 이번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를 위해 기존 수출 품목의 수출량을 늘리고 신규 수출 품목을 발굴한 결과, 8개 업체에서 35여 품목을 수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늘 수출 선적에는 산양삼을 비롯해 여주가공품, 죽염, 부각 등 약 52만불 상당이 선적됐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수출 현장을 찾아 수출업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진병영 군수는 “수출 일선에서 함양농식품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수출진흥협회와 그 외 수출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 변이 확산과 글로벌 무역 갈등 등 여러 가지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민관이 협력해 함양군의 수출 성장세가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