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01일목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백경란 질병관리청장,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방문 2022-12-06 16:05
【에코저널=청주】백경란 질병관리청청장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감염취약시설 현장을 살피기 위해 6일 충북 청주시 소재의 요양병원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요양병원처럼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과 사망의 위험이 높은 감염취약시설 환자에 대한 방역대응이 잘 이뤄지고 있는지, 애로사항은 없는지 파악하기 위한 차원이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치료제 투약 현황, 감염관리 현황 등 방역상황 전반을 확인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백경란 청장은 감염취약시설의 코로나19 대응체계 구축 및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감염취약시설 내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 감염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접종을 적극 독려하고, 혹여라도 감염이 되면 신속하게 진료받고 치료제를 투여받아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환자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