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22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김성기 가평군수, ‘주요공약 정상 추진’ 2019-07-12 13:56

【에코저널=가평】1년 전 6.13 지방선거 당시 김성기(사진) 가평군수는 “민선7기는 이미 연속되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추진한 사업들을 잘 마무리하고 선거과정에서 제시한 부풀리거나 튀는 공약보다는 진정성 있는 정책과 가능성 있는 공약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군민들과 약속했다.

이후 김 군수는 희망복지·문화체육관광·인재육성·지역개발·지역경제·살맛나는 농촌 분야에 중점을 두고 6개 분야 56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계획했던 것 대부분이 잘 이행되고 있다”는 김 군수의 말처럼 6월말 현재 완료 사업이 8.93%로 다소 미진해 보이지만 정상추진 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92.86%로 이행실적이 높아 약속 다수는 성과가 있는 상태다.

우선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건립 및 청심 국제병원간 24시간 진료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자원봉사 인센티브 지원 확대, 농업인 인력지원센터 설치·운영을 비롯해 군관리계획 결정고시 등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해 설악면 관광레저 아웃도어단지 유치에 착수하는 등 5건의 공약사업이 완료된 상태다.

이와 함께 가평도시공사 설립을 비롯해 ▲30개 희복마을 만들기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건립 ▲1마을1공동체 기업육성 ▲설악면 및 조종·상면 지방산업단지 조성 ▲설악면 다문화종합복지관 건립▲조종면 작은영화관 건립 ▲가평박물관 및 한석봉기념관 추진 ▲조종면·설악면 문화체육센터 건립 등이 정상 추진되고 있다.

또한 운악산 관광마을 조성 및 구름다리 설치 ▲옛 청평역 폐선부지 개발 차별화된 가평관광특구 지정 ▲신하~신상간 군도 13호선확포장 ▲남이섬주차장~계량교 구간 외곽순환도로개설 등 34건의 공약사업은 임기인 2022년까지 완료를 목표로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 ▲종합광역장사시설유치 ▲명지산 군립공원 하늘 구름다리 설치 ▲가평읍·설악면·청평면·조종면 공영주차장 확보 ▲제2경춘국도 개설 ▲승안~목동간 도로확장 ▲상판~적목간 도로개설 ▲상동~수동간 터널화사업 추진 ▲하천ic~고성간 도로개설 등 7건은 2025년까지, 상수도 보급률 확대는 2035년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고양시로 결정된 2020년 경기도 체육대회 유치와 사업이 중복 추진되는 국도 37호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연결, 사전행정절차 이행 불가능인 가평종합행정복지타운 조성 등 3건의 공약사업은 폐기 예정이다. 연구용역결과 경제성이 미흡한 가평군 문화재단 설립은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이 완료되는 3년 이후로 추진 보류됐다.

김 군수는 “약속사항은 거의 대부분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군민들이 충분히 성과를 인정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임기가 4년인데 1년 안에 다 해치울 수는 없는 만큼 현재 진행형 지도력으로 군민들에게 제시했던 약속들을 지킬 수 있도록 두 배의 땀방울을 흘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평군은 최근 김 군수 주재로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이달 중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해 군민들의 이해와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