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07일수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지성호 의원, 설 맞아 소외계층 방문·봉사 이어가 2023-01-20 15:36
【에코저널=서울】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청년 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지성호 의원(비례대표, 사진)이 계묘년 설 연휴에도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현장 일정을 이어나간다.

지성호 의원은 오늘(20일) 새벽 설 대목을 앞둔 가락시장을 방문하는 등 현장 밀착형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국군포로 독거노인 가정 방문(21일), 청년 노숙인 무료급식소 봉사, 구의역 청년 노동자 사망사고 현장 방문 및 북한이탈주민 간담회(24일), 국립서울현충원 및 해군 2함대 천안함 호국영령 참배(25일) 등의 계획을 갖고 있다.

지성호 의원은 “모두가 행복한 명절에 더 외로워지는 이웃들이 있다”면서 “제가 대한민국에서 받은 따뜻한 배려를 갚아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2006년 탈북한 지성호 의원(1982년생)의 왼손은 의수이고, 왼쪽 다리는 의족이다. 두만강을 헤엄쳐 건넌 뒤 목발을 짚고 중국과 라오스, 미얀마, 태국을 거쳐 1만km에 달하는 거리를 이동해 대한민국으로 온 기막힌 사연을 갖고 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