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11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환경부·환경보전협회, 환경교육콘텐츠 무료 지원 2020-06-05 22:51
가정 환경교육 ‘집콕환경놀이 교구’·‘우수환경도서’


【에코저널=서울】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실천을 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교육콘텐츠를 무료 지원했다.

무료 지원된 환경교육콘텐츠는 ‘집콕환경놀이 교구’ 및 ‘우수환경도서’다.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신청 한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700여 가족에게 교구 보급 및 도서 대여한다.


‘집콕환경놀이 교구’는 만들기, 그리기, 맞추기 등 다양한 환경놀이를 할 수 있도록 연령에 적합한 3가지의 환경교구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환경부가 국민들의 환경보전의식 및 실천력을 높일 수 있는 2018년 선정한 ‘우수환경도서’ 100종 중 3권씩 구성했다.

보급 된 교구를 어린이가 쉽게 놀이할 수 있도록 교구활용영상을 제작해 국가환경교육센터 유튜브에 업로드 예정이다. 환경교육콘텐츠를 지원받은 가족은 가정연계 환경교육 체험을 통해 환경보전 생활실천을 유도할 수 있다.


환경보전협회 박종성 환경교육지원처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활동을 자제하면서 가정교육으로 인해 스트레스 해소 및 대상별 환경교육 체험기회 제공을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