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3월29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수원시, 주택 노후수도관 교체비용 지원 2020-02-18 14:11
【에코저널=수원】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20년 이상된 주택의 수도관 교체 공사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지원 사업’을 전개한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2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수도관 교체를 희망하는 2800여 세대를 모집, 예산 18억원을 투입해 공사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수도관(계량기부터 집안 수도꼭지까지)이 낡거나 부식돼 불편을 겪는 세대로, 준공 후 20년이 지난 건축 연면적 130㎡ 이하 단독·다가구 주택과 주거전용면적이 130㎡ 이하 공동주택이다.

주택 면적에 따라 세대별로 총공사비의 30∼80%,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공사비 전액을 지원한다.

상가·연립주택·다가구주택 등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세대별 수도미터 교체 비용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사용 기간이 지난 노후 수도계량기를 교체하면 비용의 5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s://water.suwon.go.kr/) ‘민원업무 및 서식’에 게시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개량지원 신청서’, ‘공동주택 세대별 수도미터 교체 비용 지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 맑은물공급과(수원시 장안구 광교산로 119)에 방문·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군식 수원시상수도사업소장은 “시민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