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06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광주시, 수도정비기본계획 고시 2020-02-20 09:57
【에코저널=광주】경기도 광주시는 급증하는 인구에 대응하고 상수도 소외지역에 대한 급수구역 확대를 위해 수도정비에 관한 종합계획 수립, 고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수도정비기본계획에는 인구 증가에 따른 수도시설 확충은 물론 급수 취약지역에 대한 상수도 보급 확대계획을 수립해 오는 2035년까지 합리적인 실천방안을 수립했다.

팔당상수원 인근에 위치한 남종면 지역은 타 읍·면·동과 비교해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아 생활용수 사용에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수도정비기본계획에 상수도 공급계획을 반영, 올해부터 상수도 보급을 위한 설계에 착수해 2024년까지 보급을 목표로 하는 등 취약지역에 대한 균형발전을 도모했다.

또한, 광주시 전역에 안정적인 수도 공급을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인 배수지 외에 주요 거점별로 10개의 배수지를 신설하는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수립된 수도정비기본계획에 따라 급증하는 용수 수요에 대비하고 광역상수도와 지방상수도간 비상연계가 가능하도록 광역상수도를 도입하는 등 광주시 도시 미래상에 걸 맞는 상수도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