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5월20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전남도·전남교육청, 환경교육 활성화 협력 2019-03-15 14:57
【에코저널=순천】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공유와 제공을 통해 도민의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15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환경교육센터 4개소(도 지정 3개소, 도 교육청 1개소) 간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환경단체와 학교 등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환경교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는 현재 전남자연환경연수원, 섬생태연구소, 여수YMCA 등 지역환경교육센터 3개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환경교육, 교육인력 양성, 연구 및 개발 기능 등을 수행하고 있다.

순천도 교육청 산하기관인 지역환경교육센터는 2018년 3월 여수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에 개원했다.

친환경 체험과 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환경교육, 교재 개발, 환경교육 교사 연수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전라남도와 순천도 교육청은 오늘 협약을 위해 그동안 상생·협력 간담회를 두 차례 가졌다. 특히 지난 12∼13일 전남만의 특색 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관해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는 '전라남도 환경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열었다.

전라남도 김인수 기후생태과장은 “앞으로 환경교육기관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을 도민들이 잘 알고 대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기사목록]  [프린트]  [메일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