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나우·한국환경연구원, 환경교육 협력 업무협약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서울】환경단체 (사)에코나우(대표 하지원)는 지난 9일 방배숲환경도서관에서 한국환경연구원(KEI, 원장 이창훈)과 환경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창훈 한국환경연구원장과 에코나우 하지원 대표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에코나우)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공유하고 교육 사업 개발 및 운영 관련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환경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력 분야는 ▲환경교육 기반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 ▲시민 환경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홍보 강화 ▲환경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 등이다.

 

KEI 이창훈 원장은 “교육은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보다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KEI의 전문적 환경 지식과 에코나우의 환경교육 경험이 만나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에코나우 하지원 대표는 “딱딱하고 정형화된 환경교육으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한계가 있다”며 “일상에 스며드는 환경교육을 통해 국민들의 환경 관심 증대와 환경 실천의 밑바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EI는 국무조정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환경 분야 국책 연구기관으로서 환경정책교육원(cyberedu.kei.re.kr)을 운영하며 환경정보 및 환경 전문 지식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에코나우는 2009년 설립한 UN환경계획의 유일한 국내 파트너 기관으로 15년간 누적 30만명을 교육했으며, 부설기관으로 ESG생활연구소, 환경건강연구소 등이 있다. 국내 NGO최초로 환경특화 공공도서관 방배숲환경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0 10:09: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