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성 기자
【에코저널=고양】경기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지난 30일, ‘2024고양가을꽃축제 개막식’이 열렸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일산호수공원의 가을풍경이라는 주제로 10월 1일부터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과 고양꽃전시관 앞 야외 구역에서 ‘2024고양가을꽃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최에 앞서 9월 30일 오후 4시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올해 11회를 맞이한 고양가을꽃축제는 고양의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라며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을 맞아, 일산호수공원에 방문해 아름답고 향기로운 가을의 추억을 채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는 고양시 농가가 직접 재배 생산한 가을 국화와 다양한 가을꽃으로 연출한 가을 주제정원,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으로 연출한 가을 꽃밭을 조성해 가을꽃을 감상하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을 테마의 감성 포토존을 마련했다. 일산호수공원 내 벽체 전시 공간에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액자형의 포토존이 조성돼 있다. 꼬마기차, 미니바이킹 등 가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도 운영한다.
축제 야외 구역에는 고양플라워마켓을 조성했다. 관엽 분화, 선인장 다육 등 다채롭고 우수한 품질의 화훼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플라워마켓 24개소가 운영된다. 축제는 10월 13일까지 13일간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원에서 펼쳐지며, 입장료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