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월드컵·보라매공원에 시민 참여형 정원 조성
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월드컵·보라매공원에 시민 참여형 정원 조성 전문가와 함께 정원 가꿀 참여자 모집  
  • 기사등록 2024-02-29 14:11:29
기사수정

【에코저널=서울】서울시 서부공원여가센터는 일상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월드컵공원과 보라매공원에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월드컵공원에는 ‘팜가든(Farm Garden)’을 조성해 작물을 재배하고, 보라매공원에는 5가지 꽃으로 가득한 ‘5색 향기정원’을 조성해 수확물을 활용한 교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2개 공원 내 만들어진 정원에는 전문교육을 받은 시민정원사와 원예사, 도시농업전문가 등 전문가를 배치해 참여자가 정원 조성부터 관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작물 파종부터 수확까지…월드컵공원 가족 가드너 모집

‘팜가든(Farm Garden)’에서는 감자·땅콩·배추 등의 작물 재배 이론교육과 실제 재배가 이뤄지며 가족별 정원안내판 만들기부터 친환경 멀칭 식물을 재배할 때 경지토양의 표면을 덮어주는 일로, 중요한 토양관리 수단 중 하나다. 체험, 천연비료 만들기를 비롯해 시기별 수확되는 작물로 요리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월 1회 집합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고, 월 1회 이상 자발적으로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가족 단위 20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선발된 20팀은 3월부터 11월까지 무료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을 둔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월 29일(목)부터 3월 8일(금)까지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예약 후, 담당자 전자우편(seshin416@seoul.go.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보라매공원 유아·시니어 참여 

‘5색 향기정원’은 보라매공원을 찾는 시민이 다섯 색깔 꽃을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집·유치원 등 유아 관련 6개 기관(상·하반기 각 3개 기관), 노인종합복지관·노인데이케어센터 등 시니어 관련 3개 기관과 식재부터 물주기, 잡초 제거, 수확하기 등 전 과정을 함께할 예정이다.

 

‘5색 향기정원’은 선착순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2월 29일(목)부터 3월 8일(금)까지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예약 후, 담당자 이메일(sunnyday0224@citizen.seoul.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인 ‘꼬마 정원사’는 상반기(4~7월)와 하반기(8~11월)로 나뉘어 진행되며, 흙공으로 만든 씨앗폭탄 던지기부터 꽃잎 그림그리기까지 월별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시니어 대상 프로그램 ‘시니어 허브 가드닝’는 허브 관리부터 허브를 이용한 음료수 만들기, 향기주머니 만들기 등 월별 다양한 체험활동이 계획돼 있다.

 

‘팜가든’, ‘5색 향기정원’ 관련 문의는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300-5574)로 연락하면 된다. 

 

서부공원여가센터 신현호 소장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는 것은 물론 힐링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보다 가깝게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정원에서 가드닝 체험을 통해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9 14:11: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