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업인 수산생물 전염병 예방 방역교육
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코저널=수원】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양식 어업인과 낚시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수산생물 방역교육 희망자를 모집한다.

 

방역교육.

교육은 수산생물 방역교육은 수산생물전염병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 시 신속 대처를 목적으로 오는 24일과 25일에 경기도청 옛청사(신관4층 대회의실)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수산생물 양식을 위해 신고, 면허 또는 허가를 받은 수산생물양식자, 수면적 1천㎡ 이상의 상업적 목적을 위해 시설을 갖추고 살아있는 수산생물을 전시 및 판매하는 운영자, 낚시터업 허가를 받은 자 등이며 해당 업종들의 종사자도 포함된다.

 

교육대상자는 2년마다 1회 이상 최소 6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한다. 교육과목은 수산생물방역기초, 수산생물질병의 이해와 건강한 수산물생산, 수산생물질병관리법의 이해와 방역조치 등 총 3과목으로 구성된다. 각 과목에 일부 내용을 추가해 수산물 안전관리 교육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물안전팀(031-8008-6505) 또는 (사)대한수산질병관리사회(051-728-8101)로 연락하면 된다.

 

김성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수산생물 방역교육을 통해 수산생물전염병 예방과 대처 능력을 높여 도내 안정적인 수산물 생산‧공급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연구소에서도 이동진료차량을 이용한 현장예찰 등을 통해 도내 수산생물 질병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소는 2011년부터 수산생물 방역교육을 관련법령 등에 따라 수산생물질병 관련 전문기관인 (사)대한수산질병관리사회 위탁해 진행하고 있으며, 13년간 총 3600명이 수료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7 11:26: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동해 품은 독도’ 촬영하는 박용득 사진작가
  • <포토>‘어도를 걸을 때’
  • 설악산국립공원 고지대 상고대 관측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